728x90
평생 윈도우즈 기반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최근에와서야 맥을 사용하면서 좋은 점도 많이 느끼지만 일부 불편한 점도 있었다. 그 중 대표적인게 기본 mac os에서 잘라내기 기능. 윈도우즈로 치면 컨트롤 x가 안되는 부분이었다.
희한하게 맥 기본 메모장이나 다른 여러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을 해주면서 파인더를 비롯한 기본 os상에서 잘라내기가 안되는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았다 ㅜㅜ
맥에서 잘라내기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는 잘라내기라는 기능을 복사하기(command+C)와 똑같이 진행한 후, 붙여넣을 때 command+option+V로 진행하면 잘라내서 붙여넣기를 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.
물론 여기에 익숙하다면 상관없겠지만; 다른 모든 프로그램이나 앱, 윈도우즈 os에서 어찌보면 국룰로 x키를 통해서 잘라내기를 해오던터라 매우 적응하기 힘든 부분이었고 해결책을 찾고 싶었다.
이리저리 서치해보니 이 부분을 해결해주는 앱이 존재했고 나도 이걸 이용해서 그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었어서 이렇게 블로그로 공유하게 되었다. 그 부분을 해결하는 앱은 바로 command X!
앱스토어에서 command X를 설치하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.
혹시 재부팅시 실행되지 않으면 앱의 setting으로 들어가서 '런치 앳 로그인' 부분을 활성화 시켜놓으면 매번 켜지 않아도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된다.
이젠 맥에서도 일관성있게 command X로 잘라내기를 할 수 있다!
'생활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맥 키보드 윈도우처럼 설정해서 사용하기. (한영키도 Karabiner를 이용해서 윈도우처럼 사용) (2) | 2024.12.01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