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렌더에서도 Object, Material에 각각 index를 붙여서 따로 렌더링이 가능하다. 오브젝트의 경우 해당 오브젝트 프로퍼티를 열면Relations라는 곳에 Pass Index를 설정할 수 있다. 머티리얼의 경우 머리티얼 프로퍼티를 열고Settings에 Pass Index를 설정할 수 있다. 속성버튼들 중 Viewer Layer에서 Passes부분을 살펴보면 인덱스를 체크하는 곳이 있다.여기 체크박스를 적용할 케이스에 각각 체크해주면 된다. 마지막으로 출력세팅을 해줘야하는데상단 컴포지팅 모드로 들어가면 노드를 이용해서 출력세팅을 할 수 있다.Use Node를 체크하면 Render Layers 노드가 자동으로 보이고 여기에 필요한 노드를 생성해서 연결해주면 된다. 아까 Viewer Lay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