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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런식으로 다양한 오브젝트들을 규칙적으로 배열하는 방법으로 Geometry Nodes를 사용했다.
먼저 아무 메쉬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한다. (실제로 보이지 않는 컨트롤러)
이 오브젝트 선택 후 Geometry Nodes탭을 클릭해서 들어간 후 new를 눌러서 아웃풋 노드 생성
오브젝트마다 여러 엘리먼트로 조합된 오브젝트라면 각 오브젝트를 이런식으로 컬렉션으로 싸주면 좋다.
: 지오메트리노드에서 Collection Info로 사용
지오메트리 노드 내에 이런식으로 구성해주면 된다.
1. Instance on points 노드 생성, pick instance 체크
2. Mesh circle 생성 - 버텍스 갯수, 래디우스 등 조절 (여기 포인트에 인스턴스가 붙는 개념)
3. 컬렉션 인포 노드를 만들고 각 컬렉션 가져온다.
4. Join Geometry 노드로 하나로 묶어서 Instance on points에 연결
: 연결 시 위아래 순서대로 차례대로 인스턴스가 붙는 순서가 매겨짐
그럼 이런 Array가 완성된다.
참고로 이런 노드들을 추가로 붙여주면 아래와 같이 로테이션 비트는 부분을 Euler 방향을 유지하면서 제어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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